[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배수경기자]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은 금융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증권박물관과 함께 떠나는 직업탐방 프로그램’을 2월 23일에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금융공기업 취업을 원하는 상업/정보 계열의 특성화고 재학생이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구글 설문지를 작성하여 신청하였다. 11:00~14:30까지 진행된 행사는 한국예탁결제원 일산센터 증권문화관(2층) 및 증권박물관(6층)에서 진행되었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으로는 11:00~12:00에는 오지안 강사님께서 특별 강연으로 ‘예비사회인을 위한 마인드 함양과 도전정신’에 대해 진행하였다. 내 삶을 특별하게 만드는 비결로 ‘무식하게 살아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하였다. 사회에 나가서 하기 싫은 일을 해야 했던 일, 고등학교 재학 시절 합격하였던 면접 등 강사님의 경험담을 통해 예비 사회인이 갖추어야 할 것을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12:00~12:50에는 박물관 견학으로 ‘자본시장과 증권박물관, 그리고 KSD'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한국예탁결제원의 역사와 함께 증권의 발달과정, 자본시장, 그리고 미래의 발전 등을 설명과 함께 관람할 수 있었다.
13:40~14:30에는 인사팀장의 한국예탁결제원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한국예탁결제원의 업무와 2018년 채용 계획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마지막에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예탁결제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 6기 배수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