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 기업과 일상에서 가치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시민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10월 6일~11월 5일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사회적경제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가치소비 생활가이드’라는 콘셉트로, 장보기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치소비를 안내하기 위해 △환경을 생각한 주방 △지속가능한 식탁 △모두를 위한 욕실 △조화로운 거실 등 일상 공간에 꼭 필요한 상품을 제안한다.
‘환경을 생각한 주방’에서는 자연상점의 친환경 설거지 비누세트, 목화송이협동조합의 앞치마, 주식회사 다초록의 타블렛 고체 세탁세제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식탁’에서는 잇마플의 저염도시락, 디보션푸드의 식물성 대체육, 리디브의 봉화정 천연벌꿀 선물세트 등이 마련됐다.
온 가족이 드나드는 ‘모두를 위한 욕실’에서는 닥터노아의 대나무 칫솔, 히든앤코의 올인원 바디워시, 주식회사 다초록 샴푸바 등을 소개하며, 이웃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공간인 ‘조화로운 거실’에서는 어니스트밀 주식회사의 반려견 화식세트, 트리플래닛의 반려나무와 화분, 더사랑의 구급키트 등 150여 종의 다채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11번가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3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은 소진 시 종료되므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관련 문의는 센터 가치플랫폼팀으로 하면 된다.
조주연 센터장은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오픈마켓과 함께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가치소비가 누구나, 어디에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로 안착되기를 바라며, 가치소비로 시작하는 개인의 작은 행동이 나비효과가 돼 일상의 긍정적인 변화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이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