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1기 여인우기자]
메세이상(MESSE ESANG)이 2021년 11월 5일(금)부터 2021년 11월 7일(일)까지 3일 동안 수원역 수원메쎄에서 ‘일러스트코리아’와 ‘핸드아티코리아’와 손을 잡아 ‘핸드아티코리아 & 일러스트코리아’ 행사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에 참여한 다양한 캐릭터 굿즈 제작 전문 기업들이 하나하나 오랜 기간 동안 고안하여 손수 제작한 약 125개 이상의 캐릭터들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용품들이 수원메쎄의 각각의 개성이 넘치는 부스들과 함께 수원메쎄로 모였다.
각 캐릭터들의 열쇠고리를 시작으로 엽서, 팔찌, 학용품, 스티커와 요즘 청소년들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용품 등 다양한 실용적인 물품들과 다양한 각각의 개성이 담긴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1기 여인우기자]
이뿐만 아니라 행사장 경품 지급처에 배치되어있는 게시판에 본 행사에 관한 간단한 소감을 메모지로 자유롭게 남길 수 있으며, 각 부스마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경품 지급과 꽝 없는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일정 시간이 되면 몇몇 아티스트들이 본 행사장 벽에 스프레이로 멋있는 작품을 실시간으로 만드는 것도 볼 수 있으며,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핸드아티코리아 & 일러스트코리아’ 행사장의 경품 지급처에서 주최 측이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년 대비 참가자 수가 많이 줄어 행사 규모가 줄었음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구경거리가 있고,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어 남녀노소 세대를 불문하고 방문을 할 수 있었으며, 손으로 무언가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그리고 캐릭터나 미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행사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21기 여인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