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의 감각기관을 교란하고자 하는 전시회가 있다. 극사실주의 화가이자 유명 유튜버 마르첼로 바렌기의 작품을 전시하는 마르첼로 바렌기展: It’s Life는 사진 같은 그림을 통해 다시 한번 일상을 자세히 들여다볼 것을 제안한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이상미 대학생기자]
이번 전시회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전 세계에 처음 공개되는 작품들로, 페인팅, 드로잉, 리프로덕션, 카툰 등 총 100여 점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르첼로 바렌기가 추구하는 하이퍼 리얼리즘-극사실주의란, 미국적인 팝아트의 영향과 현대미술의 추상표현주의 정신을 이어받은 미술의 한 종류이다. 보통 흔하고 일상적인 소재를 주로 다루면서 현실을 더욱더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이상미 대학생기자]
전시는 총 8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섹션은 History Zone으로 마르첼로 바렌기에 대한 소개와 그의 유튜브 채널 역사가 나열되어 있다. 두 번째 섹션은 Pre-show: Enjoy the Exhibition Decoration으로 본격적인 작품 전시 이전에 그의 드로잉 과정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세 번째 섹션 Painting Zone, 네 번째 섹션 Reproduction / Cartoons / Illustration, 다섯 번째 섹션 Drawing Zone에서는 그림 작품들과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다. 여섯 번째 Video Zone 섹션에서는 마르첼로 바렌기의 유튜브 채널에 있는 영상과 함께 그의 한국어 인사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일곱 번째 섹션 Lighting Zone에는 바렌기 유튜브에서 조회 수가 높은 작품 몇 가지만 모아두었으며, 마지막 여덟 번째 섹션Photo & Ending Zone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이상미 대학생기자]
각 작품 옆에는 작품 정보와 함께 QR 코드가 마련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해 QR 코드를 인식하면 해당 작품을 그리는 과정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몇몇 작품은 그 작품의 모델이 되는 물건이 함께 전시되어 있다.
마르첼로 바렌기展: It’s Life는 용산역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F 팝콘D 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전시 기간은 2021년 4월 24일(토)부터 8월 22일(일)까지이며, 관람 시간은 11:00~20:00(입장 마감 19시)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3기 대학생기자 이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