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디어아트, 비주얼아트를 주제로 한 전시회가 많아지고 있다. 서울 핫플레이스 뮤지엄에서 'I’M FLEX'를 주제로 한 전시회가 2019년 11월 1일부터 오프런(상영.공연 따위를 폐막 날짜를 정해 놓지 않고 무기한으로 하는 일) 중이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3기 남유진기자]
다른 전시회와는 달리 증강현실 AR 과 미디어 아트를 접목하여 사진 찍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예술과 과학기술의 만남으로 서울 핫플레이스 뮤지엄의 전용 어플을 이용하면 구경뿐만 아니라 증강현실 AR을 사용하여 듣고 직접 만지는 등 오감을 만족시키면서 전시회를 더욱더 재밌게 체험할 수 있다.
▲미디어 아트를 이용한 전시 사진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13기남유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에서 '인스타 감성'이라는 말을 사용 한다. 인스타 감성이란 인스타에 올릴만한 비주얼을 의미한다. 인스타에 올릴만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어서 인기가 좋다. 내부는 핫한 주제로 약 20가지 정도의 포토존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많이 쓰는 인스타그램 용어인 인생샷(인생에서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의미함)을 건져 갈 수 있다. 젊은 층뿐만 아니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실내 전시회로 한 번쯤 가보면 좋은 경험일 것 같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사람이 많지 않아서 체험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다.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될 수 있는 오픈 시간과 닫는 시간을 확인하기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13기 남유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