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각 단위학교 및 대학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016 대한 민국 행복 교육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미지 촬영= 대한민국 청소년기자단 3기 강기병 기자]
이번 박람회는 그동안 추진한 교육개혁을 국민들이 한 자리에서 다양하게 체험하고, 그 성과를 전국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아울러 그동안에는 사업별로 진행되던 행복학교박람회, 교육과정우수학교, 산학협력엑스포 등의 박람회를 올해부터는 855개 기관이 참여하는 최고의 교육박람회로 통합하여 “행복교육박람회”로 개최하게 된 것이다.
현장 중심 박람회를 위해서 주제관과 전시관도 단순 관람 위주가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 선생님들이 직접 보고, 듣고, 즐기면서, 변화하는 교육현장을 국민이 온 몸으로 체험하고, 확산하는 마당으로 만들었다.
또한 3일 동안, 다양한 축하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무대 프로그램, 이세돌 9단(이세돌과 바둑, 그리고 인생)과 오세득 셰프(플레이팅 셰프 아카데미), 코미디언 박지선(자존감을 높이는 방법과 노하우) 의 강연 등 23개의 프로그램, 컨퍼런스들이 체계적으로 진행되었다.
많은 청소년들이 킨텍스의 넓은 전시관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하면서 변화된 교육환경을 몸소 실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대한민국 청소년기자단 IT부 = 3기 강기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