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김태영 대학생기자]
미니언즈가 에이전트 미니언즈로, 7년 만에 돌아왔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2024년 DDP 여름축제 디자인 바이브: 슈퍼배드한 여름휴가'라는 슈퍼배드 4 스페셜 팝업 행사가 내달 3일까지 열린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스페셜 팝업은 ‘악당 전담 처리반 K-훈련센터’, ‘슈퍼배드한 퍼피의 덕룸’, ‘BTS 미니언즈 온더 스테이지’, ‘왕왕크 에이전트 미니언즈 상륙존’ 총 4개의 존으로 구성됐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김태영 대학생기자]
4개의 존 중 유일한 체험존인 ’악당 전담 처리반 K-훈련센터‘에 입장하게 되면 총 4개의 미션을 통해 시크릿 코드를 획득할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바나나 개수 세기, SNS 팔로우, 시크릿 코드 찾기, 미니언즈 미로 찾기. 이렇게 총 4개의 임무를 수행하며 4개의 숫자로 이루어진 시크릿 코드를 알아내야 한다.
4개의 코드를 알아내고 나면,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 그 힌트를 바탕으로 해당 숫자를 재조합하면 금고의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있다. 알아낸 비밀번호를 금고에 입력하면 귀여운 기념품 인형을 받을 수 있고, 이 과정까지 모두 완료하면 자신의 사진과 코드네임을 새긴 ‘AVL 요원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김태영 대학생기자]
K-훈련 센터의 왼편에는 ‘슈퍼배드한 퍼피의 덕룸’, ‘BTS 미니언즈 온더 스테이지’ 이렇게 2개의 포토존이 준비됐다. 슈퍼배드4에서는 BTS의 팬인 ’퍼피‘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퍼피의 덕룸을 보면 BTS(방탄소년단) 미니언즈 캐릭터 액자를 발견할 수 있다. 그 옆에 있는 ‘BTS 미니언즈 온더 스테이지’를 보면 3D 방탄소년단 미니언즈 캐릭터가 있는데, 이는 전 세계 단독으로 오로지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김태영 대학생기자]
세 개의 존과 조금 떨어진 곳에는 높이 8미터의 초대형 크기로 제작된 ‘에이전트 미니언’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왕왕크 에이전트 미니언즈 상륙존’이라는 이름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8기 대학생기자 김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