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박채영기자]
지난 9월 9일(토)에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신안산대학교와 안산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제2회 잡아드림(Job我Dream) 안산 자유학년제·진로 축제가 신안산대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이번 축제는 안산시 내 위치한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준비한 체험 부스와 더불어 진로 및 진학 상담 부스, 직업 체험관 등을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의 꿈과 소질을 탐색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박채영기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에서 운영한 부스인 '아두이노로 함께 만드는 IoT'와 같이 일반 학생들에게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법한 IT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부스를 비롯하여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에서 드론 및 로봇 조종하기, 쿠키 굽기,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등 5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이번 축제를 찾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더불어 관내 학생 동아리 공연 '꿈&끼 행복콘서트'와 '2018 대입 이후 대수능 변화 및 입시전략'이라는 주제로 한 학부모 초청 진로·진학 강연회를 열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축제인 만큼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꿈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통해 배움을 실천해나가는 모습을 충분히 엿볼 수 있었다.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이런 축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자신이 진정으로 이루고자 하는 꿈을 찾을 수 있기를 소망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5기 박채영기자]
좋은 기사 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