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권혜림기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5월 27일, 영남권 지역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동 전공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매년 5월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올해 8회째를 맞이하였다. ‘한동 전공체험 활동’은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공 소개뿐만 아니라 자신이 관심 있는 전공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언론 정보문화학부언론정보문화학부, 경영경제학부, 국제어문학부 등 다양한 학부에서 진행하였다. 전공 체험 프로그램은 내 방 마련, 마케팅 전쟁, 세월호 사건 막기, 척하면 척 영화 만들기, Creative Team Project 등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13개의 다양한 전공 주제로 구성되었다. 단순 강의가 아닌 실제로 전공과 연계된 프로젝트 형식의 전공체험 행사로 학생들이 관심 있는 전공 2개를 선택해 체험해 볼 수 있게 준비했다.
전공 체험 활동뿐만 아니라 간단한 학교 설명회와 캠퍼스 투어를 통해 한동대학교에 소망을 품고 있는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었다. 직접 한동대학교를 몸소 느껴보고 해당 학과의 프로그램을 체험해보며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던 시간이었다. 매년 5월에 진행되니 한동대학교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기회가 된다면 한 번 참여하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권혜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