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서귀포고등학교에서 도내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2017년?5월 20일에 학생부 종합전형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이현기자]
'찾는 만큼 알고 아는 만큼 행한다.'를 주제로 마련된 이번 제주 학생부 종합전형 박람회는 첫째 날인 5월 20일에는 서귀포고등학교, 둘째 날인 5월 21일에는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각각 진행된다.
제주 학생부 종합전형 박람회에서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성균관대, 중앙대?등 전국 59개 대학과 일본 2개 대학, 중국 2개 대학 등의 입학사정관 138명과 제주진로진학상담교과교육연구회 교사 51명 등이 참여해 대학별로 학생부 종합전형 설명 및 대학소개를 진행하였다.
21일에는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입학사정관 모의면접이 진행된다. 이날은 입학사정관과 상담교사 등으로 구성된 면접팀이 사전 신청한 고3 학생 176명을 대상으로 22개 교실에서 면접을 진행한다. 개별 학생 면접을 10분씩 진행한 뒤 모둠별 종합평가를 20분씩 실시하는 형태로, 학생들이 실제 면접을 치러봄으로써 면접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학생부 종합전형 박람회는 대학교 입학을 고민하고 있는 제주지역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김이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