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교육청에서 5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2018학년도 대학 진학 박람회가 열렸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보미기자]
대학 진학 박람회에서는 교육청 대강당 외 4곳에서 대입전형 설명회 개최를?하였고 대학별 2018학년도 대입전형 요강 안내, 대학별 2018학년도 수시 및 정시 지원전략 안내와 대학별 입학전형 질의응답을 하였다. 옥외 상담부스 설치구역에서는 대학별 맞춤형 상담부스와 대학생 전공 상담부스를 진행하였고 대학별 맞춤형 상담부스에서는 대학별 대입전형 상담 및 홍보 활동과 대학별 학생 개별 상담을 진행하였다. 대학생 전공 상담부스에서는 전공별 진로 탐색 및 진학 상담과 대교협 소속 전공 대학생의 멘토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 밖에도 사전 온라인 신청자만 참여 가능한 (단, 신청인원 미달 시 현장 접수 가능)?전공 교사와 함께하는 집단상담과?대입 지원단 특강을 진행하였다. 전공 교사와 함께하는 집단상담에서는 울산광역시 교육청 대입 지원단 교사에 의한 전공별 진로진학 집단상담을?진행하였고 대입 지원단 특강에서는 울산광역시 교육청 대입 지원단 교사의 학생부 종합 전형, 자소서 작성, 면접특강을 진행하였다.
대입전형 설명회를 들은 학생과 대학별 맞춤형 상담부스를 체험한 학성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이런 체험활동을 할 기회가 없어서 학생부 종합 전형 그런 것들이 무엇인지 잘 몰랐는데 대학 진학 박람회를 통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고, 다른 학생은 상담부스에서 상담을 하면서 내가 원하는 과, 진로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된 거 같아서 정말 좋았다 이런 체험활동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울산에도 이러한 대학에 관련된 체험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4기 김보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