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지난 5월 8일부터 5월 11일까지 ‘제53회 MBC 건축박람회’가 열렸다. 이 행사는 동아전람이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4기 이수미 기자]
이번 박람회는 ‘제53회 MBC 건축박람회’와 더불어 ‘제25회 동아 홈&리빙∙기프트∙차∙공예 박람회’, ‘제15회 동아 스포츠∙레저산업 박람회’, ‘제14회 동아 가구 엑스포’와 ‘2020 동아 조경∙조명∙사인 엑스포’를 동시에 개최했다. 박람회는 1홀에서는 홈&리빙, 기프트, 차-공예, 스포츠, 가구 부분이 있다. 그리고 2홀에서는 건축, 조경, 조명, 사인, 가구 등의 분야로 나뉜다. 건축 부분에서는 건축에 쓰이는 재료, 다양한 집의 종류 등을, 가구 부분에서는 가정용 가구와 혼수용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을 볼 수 있다. 또 홈&리빙 부분에서는 가전 및 주방용품, 홈 인테리어, 공공시설 및 조경 부분에서는 조경용품 및 자재, 정원용품 등을 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기프트, 조명, 스포츠 레저 등의 박람회의 다양한 부스들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여러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에 관련된 기술도 알아볼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4기 이수미기자]
코로나19가 점점 퍼지고 있는 상황에 열린 박람회이기에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주최 측에서는 출입구를 간소화했다. 그리고 방문객에게 마스크와 비닐장갑을 제공하여 착용하게 하였다. 그리고 박람회에 출입하는 방문객의 체온을 재고 입장 전에 관람 카드에 자신의 정보를 기입하도록 하였다. 노약자 및 고위험군 대상자는 출입을 자제하고 만 15세 이하의 소인은 입장이 불가하다는 점도 유의사항이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4기 이수미기자]
코로나19가 완전히 끝난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박람회장은 사람들로 가득 찼다. 이번 박람회는 건축업에 종사하거나 건축에 관심이 있지 않더라도 건축에 대해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14기 이수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