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도시 수원, 수원정보과학축제 열다
오늘 24일 금요일에는 수원에서 수원정보과학축제가 열렸다.
수원정보과학축제에는 아마추어 프로게이머들이 E-SPORT 대회를 진행하였고, 밖에의 여러개의 부스에서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의 부스까지 여러 연령대의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는 예를들면 친환경 방향제 만들기, 사과등 만들기 등이 만들어져있었고 3층에서는 정보올림피아드대회가 진행되었다. 종합운동장 야외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는 많은 학교의 동아리들이 자신들만의 끼를 발산하였다. 동아리의 종류로는 밴드 동아리, 춤동아리가 가장 많았지만 사물놀이 동아리, 치어리더 동아리, 옛날악기를 연주하는 동아리같은 잘 볼수없는 동아리도 많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실내체육관에서는 3시부터 4시 30분까지 개막식을 진행하였다.
실내체육관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왔는데 그 사람들은 이 행사에 초청받은 학생들과 부스에 있던 학생들과 선생님들, 학부모들이였다. 개막식에서는 공연도 하였고, 내빈분들이 태블릿 PC를 이용한 게임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또한 수원정보과학축제 개막식 특별공연 초청으로 블락비가 공연을 하였고 많은 환호를 일으켰다.
마지막으로 실내체육관에서는 추첨을 하기도 하였는데 그 상품으로는 자전거, 청소기,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태블릿PC, 헤드셋 등이 있었다.
이 수원정보과학축제는 내일인 토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내일은 폐회식의 초청 공연에 유승우가 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