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 SELF(러브 유어 셀프)’ 콘서트가 열렸다. ‘LOVE YOUR SELF 結 ANSWER(러브 유어 셀프 결 앤서)’는 방탄소년단이 2년 반 동안 이어왔던 ‘LOVE YOUR SELF’ 시리즈의 종착점인 앨범이다. 수록곡으로 해외 유명 가수인 니키 미나즈 피처링과 유닛, 솔로곡으로 멤버들의 다양한 매력을 뽐냈고 역시 발매되자마자 큰 관심을 얻었다.
해외 16개 도시에서의 월드 투어를 앞두고 열린 잠실 콘서트에서 24일 18시에 발표한 새로운 앨범 ‘LOVE YOUR SELF 結 ANSWER(러브 유어 셀프 결 앤서)’의 신곡 ‘IDOL(아이돌)’과 ‘I'M FINE(아임 파인)’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최초 공개한 타이틀곡 ‘IDOL(아이돌)’은 신나고 이국적인 느낌의 아프리칸 리듬을 중심으로 '얼쑤 좋다', '지화자 좋다', '덩 기덕 쿵 더러러'와 같은 우리나라 고유의 국악의 추임새가 들어간 곡이다. 거기다 방탄소년단만의 칼군무가 더해져 더욱 완벽한 무대를 선보일 수 있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8기 김수인기자]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8기 김수인기자]
방탄소년단은 데뷔 후 처음으로 잠실 주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방탄소년단의 인기만큼 주경기장에 마련된 9만 석(회당 4만 5천 석)은 매진되어 넓은 경기장은 팬들로 꽉 채워졌다. 26일(일)에는 잠실 주경기장에 비가 내렸지만, 방탄소년단의 인기와 방탄소년단을 향한 팬들의 열정을 식히지는 못했다.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증명하듯 넓은 주경기장 일대가 모두 팬들로 가득했다.
서울 콘서트가 끝나고 방탄소년단은 지난 9월 3일 오후 5일부터 시작되는 월드 투어를 위해 LA로 향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주 경기장 콘서트와 월드 투어를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A.R.M.Y(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 덕분.”이라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8기 김수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