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 - 소확행 : 핸디아티코리아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7기 최지영기자]
지난 7월 26일 목요일부터 7월 29일 일요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된 핸디아티코리아 행사는 이번에 제10회를 맞이했다. 핸디아티코리아는 국내 최초 핸드메이드의 트랜드를 선도해 왔으며 누적관람객이 42만 명으로 국내 최대 규모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로 성장했다.
전시장 내에는 해외특별관과 많은 예술가들의 작품전시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있어, 디자인이나 일러스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방문했다. 또한 유리잔 만들기 체험, 에코백 만들기, 나만의 팔찌 만들기, 인형 소품 만들기, 진주 양말 만들기, 마크라메 소품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다 보니 색다른 경험들을 즐길 수 있었다. 예술 작품(그림, 조각, 사진, 영상, 캘리그라픽, 일러스트레이션, 영상, 퍼포먼스, 그래픽디자인, 아트상품)과 핸드메이드 인테리어소품(가구, 조명, 테이블웨어), 핸드메이드패션&뷰티&주얼리소품(귀걸이, 의류, 가방, 화장품, 향초, 디퓨져, 목걸이, 팔찌, 구두, 장신구)그리고 핸드메이드 푸드(디저트, 건강관리식품,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어서 끊임없이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행사였다. 소소한 이벤트도 준비되어있으니 알아보고 참여하면 더 알찬 관람이 될 것이다. 관람의 목적보다 작품 출품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작가님들은 핸디아티 공식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고 이후 심사를 통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비록 서울에서 진행 중인 전시는 종료되었지만 이후 2018년 9월 13일(목)~16일(일)에 부산 BEXCO 1HALL에서 실시하는 동일행사가 있으니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10:00~18:00(입장 마감 17:30) 관람 시간은 이와 같으니 확인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7기 최지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