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임상희기자]
god는 지난 11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조경기장에서 전국투어 '2017 god to MEN-광주'를 개최하였다. 2017 god to MEN은 전국투어로 서울, 인천, 대구, 경기, 광주 공연을 마치고 부산 공연을 앞두고 있다.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god to MEN'은 더 큰 감동을 주었다. '길', '촛불 하나', '미운 오리 새끼'등 많은 히트곡에 오케스트라가 더해져 fan god에게 더 큰 감동을 선물하였다.
주로 선물을 받는 입장이었던 연예인이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행위. 요즘 콘서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역조공'이다.
1991년 1월 13일 데뷔한 god는 인천 팬들과 18주년을 함께하게 되어 특별한 것을 계획하다가 2015년 콘서트의 감동을 담은 DVD를 팬들에게 역조공하기로 결정되어 fan god의 관심을 끌고 있다. DVD에는 약 1시간 가량의 2015 god콘서트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담겨있다.
발렌타인데이를 앞둔 광주 공연에서도 god의 역조공은 계속되었다. 입장하는 모든 팬에게 사탕을 나눠주었다. 사탕에는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오빠가 준비한 세상에서 제일 달콤한 선물"이라고 적힌 스티커가 붙어있었다. 현장에서는 사탕을 보며 좋아하는 많은 fan god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god의 역조공은 계속되었다. 약 3,500여명의 팬 중 단 한 명의 팬을 위해 좌석 밑에 선물을 붙여놓았다고 콘서트 도중 밝혔다. 그 말을 들은 모든 팬들은 자신의 좌석 밑을 살폈고, god는 그 모습을 보고 여기서만 볼 수 있는 모습이다, 진귀한 장면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웃었다. 좌석 밑을 살피다가 선물을 찾은 한 팬이 열어본 종이에는 god to MEN이라고 새겨진 목걸이가 들어있어 다른 팬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하였다.
팬들은 '오케스트라까지 함께해 음악적으로 풍성하고 볼거리도 많이 귀도 눈도 즐거운 공연이었어요!!! 부산 공연 어서 예매하세요!! god 공연 역시 두말할 필요 없이 강력 추천합니다. (calla12**)', 항상 그 곳에서 머물러줘서 고맙고 팬들 생각해주는 마음에 또 한 번 감동하고 너무 행복했던 시간. (nmli89**)'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4기 임상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