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최준서 대학생기자]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에서 2021년 인문지혜 장학생을 선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PAN+는 "Platon Academy Next Plus"의 약자로 삶의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장학생 지원 사업이라고 밝히고 있다.
장학생으로 선발이 되면 인문, 네트워크 활동 기회를 전액 무료로 가질 수 있다. 또한 활동 종료 후에는 300만 원이 장학금으로 지급이 된다. 그리고 인문 활동을 위한 서적 및 관련 콘텐츠 제공과 더불어 멘토링, 자율 기획 프로젝트, 봉사활동 참여 등과 같은 여러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지원 자격으로는 전국에 있는 4년제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고, 성적은 4.5 만점 기준으로는 3.5 이상, 4.3 만점 기준으로는 3.2 이상이어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그리고 재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1년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행사에 성실하게 참석 가능한 학생이어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장학생 선발 절차는 온라인으로 서류를 접수하고 면접 심사를 통과하여야 한다. 온라인 서류 접수의 경우에는 2021년 1월 18일부터 2021년 1월 29일(금) 자정까지 서류를 접수하여야 한다. 또한 면접 심사의 경우에는 2월 15일에서 19일 중 실시할 예정이며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원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포스터를 보면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제출 서류는 '활동 지원서 및 에세이', '종합 성적표', '장학생 추천서', ' 각종 수상내역 증빙서류' 등이 있다. 추천서의 경우에는 교수, 고등학교 연사, 근무 경험 시 상사, 봉사활동 단체장 등 지원자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모든 제출서류는 PDF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하여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생계가 어려운 대학생들에게 성장과 동시에 지원의 발판을 마련해 주는 아카데미인 만큼 많은 대학생들에게 희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1기 대학생기자 최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