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윤선우기자]?
제7회 아이좋아 대학진학 박람회가 지난 15(토)에서 16(일)까지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7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꿈을 찾아 나누GO, 상담받GO, 대학가GO'를 주제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교육청과 경상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였으며, 경상남도교육청과 대학이 함께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체계적인 학생 맞춤형 진학정보를 주어서 효율적인 대입 준비를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행사는 12개의 관과 3개의 어울림 마당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85개의 대학과 도내 50여 개 고교의 동아리가 참여하였다. 12개의 관 중 4개는 Middle Zone으로 중학생 대상, 8개의 관은 High Zone으로 고등학생 대상으로 마련되었다.
High Zone의 대학정보관에는 75개의 대학이 참여하여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사정관을 포함한 입학업무 담당자와 수시전형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전공체험관에서는 경상대 외 7개 대학의 88개 학과에서 학과체험을 통한 학생들의 진로진학설계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학종토크관에서는 교육 대학교, 수도권 대학교, 국립대학교 등 4개의 모둠으로 구성되어 모둠별 입학사정관들과의 질의 응답식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으며, 맞춤상담관에서는 수시를 대비하여 24개의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대입 상담교사단, 대입 전문가에 의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외에도 전형.학과체험관, 진학멘토링관, 학생부종합관, 대입정보특강관 등이 마련되어 도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처럼 이번 박람회에서는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찾은 학생들의 열의와 그 꿈을 응원하는 멘토들의 노력이 돋보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윤선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