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가 지난 2017년 2월 13일 (월)부터 2017년 2월 16일 (목)까지 고려대학교 안암 캠퍼스 인촌기념관 대강당에서 진로진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위해 '2017 진로진학 콘서트(부제: 전공체험 강의실)'을 열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최은별기자]
인사말과 휴식시간을 포함하여 한 강의 당 40분씩 오전(9시 30분~11시 55분) 시간과 오후(13시 30분~15시 55분) 시간으로 나누어 구성된 진로진학 콘서트는 4일간 분야별로 나누어 강의가 이루어졌다.
13일은 인문학의 날로 오전-언어학과, 철학과, 불어불문학과 오후-사학과, 국어국문학과, 중어중문학과 강의가 있었고, 14일은 사회과학의 날로 오전-경영 대학, 심리학과, 정치외교학과 오후-미디어학부, 사회학과, 행정학과 강의가 있었으며 15일은 공학의 날로 오전-화공생명공학과, 건축학과, 산업경영공학부 오후-신소재공학부, 전기 전자공학부, 기계공학부 강의가 있었고 16일은 자연과학/의학의 날로 오전-지구환경과학과, 물리학과, 수학과 오후-의과대학, 화학과, 바이오의 공학부 강의가 있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최은별기자]
강의 시작 전 상영하는 전공 홍보영상은 그 과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주었고, 교수님들께서 준비하신 강의들은 진로진학에 관심을 가지고 모인 청소년들과 학부모에게 각 분야별로 유익한 시간이 돼 주었다. 강의 후에 질의응답 시간에서 그 분야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과 강의를 들으며 호기심을 느꼈던 부분들을 질문하고 교수님과 소통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진로진학에 관심이 많았던 청소년들에게 분야별로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을 것이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최은별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최은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