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MBN Y 포럼 준비 사무국]
2017년 2월 22일(수)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30 청년들의 영웅 12인(위 사진 참고)과 함께 '불가능을 즐겨라'를 주제로 [MBN Y 포럼 2017]이 개최된다. [MBN Y 포럼 2017]은 2030세대들의 꿈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MBN 매일 방송과 매일경제신문이 2011년부터 시작한 글로벌 청년 멘토링 포럼이다. 또한, 국내외 연사 20여 명과 참가자 3,500여 명이 함께하는 대규모 포럼이다.
영웅 12인은 2030세대 10만여 명이 직접 투표로 뽑은 사람으로서 [MBN Y 포럼 2017]에서 멘토링 연사로 참가한다. 12인은 각 글로벌,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영웅들로 구성되어 있다. 영웅들은 청년들에게 ‘도전정신(Challenge Spirit)’과 ‘캔두정신(Can-do Spirit)’을 시대정신으로 제시한다. 이들은 2030세대가 직접 뽑아 누구 보다도 그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더욱 뜻깊은 강연을 해줄 거라 기대된다.
[이미지 제공=MBN Y 포럼 준비 사무국]
[MBN Y 포럼 2017]은 크게 - 세션 Ⅰ. 앵커쇼: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라. - 세션 Ⅱ. 미래쇼: 상상, 현실이 되다. - 세션 Ⅲ. 두드림쇼: 청년이여, 네 꿈을 펼쳐라. - 세션 Ⅳ. 영웅쇼: 영웅들, 성공의 비밀을 말하다. 로 구성되어있다. 개막식 및 기조연설에서는 감동을 주는 선율의 여왕 양희은과 천의 얼굴 '연기여신' 하지원이 함께한다.
Ⅰ. 앵커쇼: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라.
CNN, CCTV, NHK, MBN 등 세계적인 언론사의 한·미·중·일 '대표앵커'들이 자신들의 도전, 미래를 연설한다.
Ⅱ. 미래쇼: 상상, 현실이 되다.
데니스 홍 (UCLA 교수), 제인 오 (NASA 소프트웨어 연구수석), 맥스 모어 (생명연장재단 앨코(Alcor) CEO ), 이근배 (삼성전자 sw연구센터 전무) 등이 참여하여 인공지능(AI), 냉동인간 등 미래기술에 대해 연설한다.
Ⅲ. 두드림쇼: 청년이여, 네 꿈을 펼쳐라.
타일러 라쉬 (방송인), 마크 에이링, 알렉스 에이링 (여행 블로거, 유튜브 채널 ‘바가브라더스’ 운영),심찬양 (그래피티 작가) 등이 참여하여 자신들이 펼친 꿈들에 대해 연설한다.
Ⅳ. 영웅쇼: 영웅들, 성공의 비밀을 말하다.
각 글로벌,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분야 영웅들이 자신들이 끊임없이 도전하고, 끊임없이 두드렸던 성공 이야기를 연설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신승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