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우지은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016년 7월 26일 서울 코엑스 B1홀에서는 메가스터디가 주관하는 대학입시설명회가 개최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학입시에 관심이 많은것처럼 고등학생1학년부터 학부모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입장은 오후1시부터였지만,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입장을 기다렸다.
업계최초로 시행되는 대학입시설명회는 메가스터디의 스타강사,입시전문가,명문대 합격 선배들이 고등학생들의 대학입시 합격을 위해 수험생 개인별 맞춤 학습전략을 알려주는 뜻깊은 시간을 준비하였다.
또한, 이날 오후2시부터 콘서트존에서는 2017 수시 지원전략과 대입후반기 입시전략에 대한 강연회가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는 고등학교3학년 수험생들만 입장이 가능하였다.
총 20명의 메가스터디 스타강사들의 부스가 마련되있는 '메가존' 에서는 강사들에게 직접 싸인을 받을 수도 있고, 약 10분정도의 개별적인 학습상담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전시장 곳곳에는 '흥국이'라는 캐릭터가 사자성어를 소개해주고 있어 나눠준 종이를 들고 흥국이가 있는 곳에가서 사자성어를 적어오면 도장을 찍어 주고, 여러가지의 응원문구가 적혀있는 흥국이 스티커를 약 6장정도 주는등 그밖에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우지은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또한, 명문대에 합격한 선배들과 약 15분간 1:1 상담을 하기위해 많은 학생들은 줄을 서서 예약을 하는 상황까지 있었다.
이 상담을 통하여 대학에 관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메가스터디는 참석자 전원에게 학생부종합전형가이드책을 무료로 증정하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3기 우지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