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허민영 대학생기자]
지난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포에서 대규모 뷰티 박람회가 진행됐다. 이번 대구 국제뷰티엑스포에도 많은 사람이 참가하였는데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네일뿐만 아니라 디톡스 식품, 다이어트 식품, 건강기능 식품 코너와 함께 비건 뷰티까지 함께해서 다양한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20일에는 국제 뷰티 콘테스트를 더불어 2023년 대구지역 피부미용업주 위생교육도 동시에 진행되어서 여러 가지 볼거리와 지식도 채워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규모를 크게 진행하여서 둘러볼 부스들도 매우 많았는데,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고 말하는 방문객들이 많았다.
‘모푸체어’라고 하는 업체에서는 전 세계 최초, 다목적 인공지능 컴퓨터 전동 체어라고하는 신개념 케어 시스템을 선보였다. 반영구, SMP, 속눈썹, 두피 등 편안한 관리를 목적으로 기존의 뷰티 테라피 시스템을 한 차원 높인 관리 시스템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이 모푸체어에 누워 체험하면서 편하고 특별한 관리를 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대구 국제뷰티엑스포답게 체험 프로그램 또한 다양하게 진행하였는데, 두피진단, 메이크업, 네일뿐만 아니라 비싸서 하기 고민된다던 퍼스널 컬러진단 또한 실시됐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6기 허민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