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박우진 대학생기자]
마이아트뮤지엄은 한・독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루드비히 미술관 컬렉션인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전시를 오는 8월 2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쾰른 루드비히 미술관과 마이아트뮤지엄의 긴밀한 협업으로 이루어진 특별 전시로서, 20세기 모던아트부터 현대미술에 이르기까지의 주요한 예술 사조와 거장들의 작품들을 아우르는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의 컬렉션은 7개의 컬렉션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청기사파, 절대주의, 입체파, 앵포르멜, 팝아트, 미니멀리즘, 비디오아트로 다양한 예술 흐름의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마이아트뮤지엄에서는 피카소, 드랭, 앤디 워홀, 샤갈 등의 작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정규 도슨트도 진행 중에 있다. 상세한 도슨트 스케줄은 마이아트뮤지엄의 SNS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키즈아트워크숍도 진행 중이어서 부모 분리가 가능한 6세 이상의 어린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유익한 예술 관점, 올바른 관람예절 등을 익힐 수 있으며, 부모는 할인 혜택 또한 받을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박우진 대학생기자]
전시 관람 후에는 아트 샵과 포토 부스를 통하여 작품 속 작가들의 예술이 담긴 포스터, 노트, 폰 케이스 등 다양한 굿즈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마이아트뮤지엄은 온라인에서는 인터파크티켓, 29CM, 네이버, 11번가, 티몬, 위메프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도 예매가 가능하다. 단체관람 및 특별전시투어는 사전 예약으로 관람할 수 있다. 특별할인혜택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6기 대학생기자 박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