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김혜림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이번 캠프에서는 한순구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의 ‘우리 주변의 미시경제학’,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의 ‘거시 및 국제경제학의 이해’부터 박주병 한경 경제교육연구소장의 ‘경영학 맛보기와 TESAT준비 요령’, 정제원 숭의여고 교사의 ‘대입이해와 합격전략’까지 배울 수 있었다. 또한 대학생 멘토 6인(조아영(서울대 경영학과 1), 김다슬(연세대 경제학과 2), 윤영서(서울대 의류학과 1), 추유미(이화여대 경제학과 2), 윤동해(고려대 경영학과 2), 장두원(연세대 국어국문학과 2))과 함께하는 멘토링 시간도 가졌다. 멘토링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부터 면접 준비까지, 대학 입시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질의응답형태로 이루어졌다.
참가비는 12만원이었으며, 참가자 모두에게 이수증이 수여되었다.
[인터뷰] 이화여대 경제학과 2학년 추유미 멘토
Q: 경제학과에 진학하신 이유와 이화여대만의 장점은?
A: 고등학교 때부터 경제 과목에 관심이 많아서 대학교에 가서도 경제학을 전공하고 싶었습니다. 저희 학교, 특히 저희 학과는 교수진이 훌륭하시고, 여대라서 그런지 학교 생활하기에도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Q: 고등학생이 할 만한 경제학 공부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맨큐의 경제학’과 같은 전공서적도 좋지만, 경제 교과서를 정독하는 등 교과 과정에 성실히 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Q: 상경계열을 목표로 하는 고등학생들에게 한 마디 하신다면?
A: 학교생활 하기에도 시간이 빠듯하겠지만, 그래도 경제신문을 꾸준히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참가했는데, 평소 흥미 있어 하는 경제학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알게 되어 유익했고, 대학생 멘토님들과의 멘토링 시간을 통해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는 조언들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주고 1 이장희)
“교수님을 직접 만나 뵙고, 평소에 궁금하던 점들을 질문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또한 신동열 한경 경제교육연구소 부장님께서 훌륭한 말씀들을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우신고 2 정지훈)
“2학년 때 학교에서 경제 과목을 배운 적이 있는데, 전에 배웠던 이론들을 강의를 통해 다시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접할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대학생 멘토분들을 보고, 앞으로 3학년 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할 지 계획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서현고 3 장유진)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3기 김혜림기자]
경제학과에 관심이 많은데 다음 캠프에는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