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청소년을 위한 축제 한마당을 펼쳐졌다.
깊어가는 가을 날, ‘꿈을 향해 말 달리자’란 주제로 2014 화성시 청소년 페스티벌이 개최되었는데 이번 축제로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함성과 박수, 웃음, 감동이 동탄복합문화센터에 가득했다.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시설공연장에서 진행되었던 이 행사는
4:00~5:00 행사부스 운영, 리허설
5:00~7:00 화성시 청소년 밴드 공연
7:00~8:00 김기열의 토크콘서트
8:00~8:40 개그콘서트 출연진들과 함께
8:40~9:00 딕펑스 공연
의 순서로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청소년들의 꿈에 대한 이야기와 학교생활, 성적문제 등 스트레스와 고민 속에 생활하는 청소년을 위해 ‘개그콘서트’ 김기열의 진행으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었으며 개그콘서트 출연진, 축하 가수들의 공연 등이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 의한 각종 공연과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마음껏 즐기고 꿈꾸고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기회들이 제공되었으면 한다.
또 하나, 화성시문화재단 주관으로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에서는 10월 한 달 동안 꿈·상상·놀이의 주제로 '2014 화성조각 페스티벌 상상이상想像以上'을 개최한다.
'2014 화성조각 페스티벌 상상이상想像以上'은 시민들이 조각작품을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공공미술 조각사업으로 국내 조각분야 15명의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전문심사위원 및 시민이 참여하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3개의 조각작품은 화성시민의 생활 속 커뮤니티 공간에 설치된다. 미술관이나 갤러리보다 친근하게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청소년인턴기자단 홍다혜 기자
내년에 가고 싶어지는 축제같아요~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라는게 참 멋진것 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