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유튜버 구슬쥬가 지난달 29일 청년문화공간 JU동교동에서 다산에듀와 함께하는 <구슬쥬네 공부의 숲> 출간 기념 무료 강연회를 개최했다. 12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이자 청소년 진로 교육 온라인 포럼 강연자인 구슬쥬는 <구슬쥬의 시크릿 내신 노트>에 이어 두 번째로 "10대를 위한 내신 1등급 공략집" 인 <구슬쥬네 공부의 숲>을 출간했다.
10대를 위한 도서인 만큼 <구슬쥬네 공부의 숲>에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보았을 구슬쥬의 성장 스토리, 내신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공부 비법, 입시 성공을 부르는 생활기록부 작성법과 진로와 친구 관계에 대한 현실적인 해답들도 수록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2기 이희주기자]
<구슬쥬네 공부의 숲> 출간 기념 강연회는 <구슬쥬네 공부의 숲>의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됐으며, 초등학생부터 학부모님들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모였다. 구슬쥬가 직접 마이크를 잡아 누구나 공감할 만한 자신의 학창 시절 성장 스토리를 들려주며 활기찬 분위기로 강연회의 막을 열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2기 이희주기자]
구슬쥬는 자기 주도 학습 경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올바른 자기 주도 학습과 입시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중학생과 고등학생의 보편적인 고민거리인 학교 내신 향상 비법에 대해 과목별 공부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강연회에 열기를 가했다.
강연회의 마지막 순서에는 학생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Q&A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의 고민에 공감하며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따듯한 위로의 말을 건넸다. 강연회가 끝난 뒤에는 사인회를 진행하여 학생과 학부모와 직접 짧게 대면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슬쥬 씨는 이번 강연회에서 "공부를 하면서 겪는 시행착오 때문에 힘든 순간도 있지만 이를 극복함으로써 다시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를 잡고 성취감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22기 이희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