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urity_login_new.png
cs_new_10.pngside_bottom_01.png
문화&라이프

아이돌 그룹 비투비 팬들, 어려운이웃과 저소득층 아동지원을 위해 쌀·연탄·달걀 기부

by 4기김은정기자 posted Mar 27, 2017 Views 26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KakaoTalk_20170327_030111411.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은정기자]



지난 2017년 03월 06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그룹 비투비(서은광 , 이민혁 , 이창섭 , 임현식 ,프니엘 , 정일훈 , 육성재)의 "BTOB 공식 팬클럽 MELODY 3기 공식 팬미팅 "이 진행되었다. 전석 매진과 함께 비투비는 5500여 명의 팬과 재밌는 미션을 수행하며 팬미팅을 진행해나갔다.


비투비 팬미팅 현장에서는 감동 또한 느낄 수 있었다. 그건 바로 비투비 팬클럽이 비투비를 응원하며 재치 있고 재미있는 문구와 메시지(구공탄 미모에 감탄,창섭이와 누나가 쏘는 예지앞사료,5독5독 꼭꼭 씹어먹구 예지앞사해 등)를 써서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쌀 드리미화환, 달걀 드리미화환, 사료 드리미화환, 연탄 드리미화환을 보낸 것이었다.


드리米(dreame)란 결혼식, 장례식, 준공식, 취임식 등 각종 경조사 및 기념행사에 보내는 경조 화환을 우리 쌀로 구성된 쌀 화환으로 보낼 수 있도록 경조 쌀 보내기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쌀 화환 대표 브랜드이다.


쌀 화환으로 보내는 쌀 20kg은 166명의 결식아동이 한 끼를 먹을 수 있고, 결식아동 한 명이 두 달간 먹을 수 있는 양이다. 팬클럽은 총 농협 쌀 380kg, 달걀 680개, 사료 420kg, 연탄 500장으로 참여했고 비투비의 이름으로 기부가 되어 비투비라는 그룹명을 알리는 건 물론 정부의 지원을 받는 60여만 명의 결식아동 외에 끼니를 거르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며 꿈과 희망을 줄 수 있게 되었다. 또 연탄을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 빈곤층 가구에 전달돼 따뜻한 봄을 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서구 복지 국가들에 비해 기부문화가 다양한 제도와 여건이 갖춰지지 않아 생활 속의 기부문화가 많이 없는데 이렇게 팬클럽이 가수도 응원하며 자연스럽게 사랑의 쌀을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기부문화가 우리 생활 속에서 대중화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것 같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경제부=4기 김은정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4기이건학기자 2017.03.31 08:38
    요즘 비투비 뿐만 아니라 다른 연예인들 팬미팅 현장에서 봉사,기부와 같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모습을 기사에서 많이 보았습니다. 이러한 선행문화가 발전하여 시민에게 좋은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네요.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
new_side_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