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화성시문화재단,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동탄복합문화센터 전시실에서 7월 11일(월)부터 8월 20일(토)까지 여름방학 기획전시 ‘COSMOS: into the sea’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해양 생태계를 주제로 한 설치 작품 전시를 선보여 현대 미술 감상과 더불어 심화되는 기후 위기를 되돌아보고, 나아가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STUDIO 1750(김영현, 손진희)과 이병옥 작가가 참여한 이번 전시는 변화된 미래의 바다 모습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생명체의 모습을 설치 작품으로 구현해 보다 생동감 있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시 기간에는 전시를 더 재미있게 관람하고, 보다 능동적으로 전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설 및 특별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버려진 재활용품을 활용해 관람객이 직접 작품을 창작하고, 전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시 관람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로 진행한다. 상설, 특별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무더운 여름, 다채로운 작품과 함께 더위를 날려 줄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과 관람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 정보
·전시 기간: 2022년 7월 11일(월)~8월 20일(토) *8월 15일(월) 광복절 휴관
·관람 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전시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 및 B1층 동탄아트스퀘어(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134)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이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