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함지원 대학생기자]
대한민국 건축 및 주택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박람회 전문기업 (주)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58회 MBC건축박람회>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강남구 대치동 학여울역 SETEC(세텍)에서 개최되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함지원 대학생기자]
대한민국 건축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담은 <제58회 MBC건축박람회>는 예비 건축주들에게 박람회 참가기업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제공하여 전략적인 구매를 가능하게 하고 계약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건축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분야별, 품목별 최신 트랜드를 한자리에서 비교분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일반 관람객들에게는 친환경 상품 보급 확산을 강조하여 건전한 소비문화 창출을 유도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함지원 대학생기자]
<동아전람-사이버 건축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원주택, 냉난방기기, 건축/주택정보전 등으로 펼쳐졌다.
제1전시장, 제2전시장, 제3전시장으로 각각 나누어 전시하고 있어 가구와 가전제품, 홈캠핑 등 원하는 분야를 집중적으로 알아볼 수 있었다. 또한 건축자재전, 인테리어전 및 DIY전, 타일/욕실산업전, 전원주택전, 건축리노베이션전 등 다양한 분야가 출품되어 있어 건축 및 주택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다. 매년 3회씩 개최되니 여러 기업의 많은 제품들을 꾸준히 볼 수 있을 것이다.
MBC건축박람회 이외에도 부산건축박람회, 인천건축박람회 등이 개최되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가할 수 있었다. 건축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 이외에도 인테리어나 주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참여하여 시야를 넓히고 다양한 분야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