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한유정기자]
2017년 8월 26일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 기념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공체험을 개최하여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을 주었다. 이번 서울여대 전공체험은 약 450여 명 정도가 참여하였다.
서울여대학과 전공체험은 수도권 고등학교 1, 2학년 여학생 400여 명 내외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지만 이번 연도에는 전국에서 많은 학생이 관심을 두어 더 많은 학생에게 기회를 주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5기 한유정기자]
서울여대 전공체험에서는 전공 교수 특강 및 체험 활동으로 학과 실험(실습)실 탐방 및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입학전형 안내 및 전공체험 부스 관람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학과 외에도 다른 학과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서울여대 전공체험에서 참여할 수 있는 학과는 총 16개 학과로 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불어불문학과, 독어독문학과, 언론영상학과 와 화학전공 등이 있다. 3층 이벤트 홀에서는 전공 부스를 관람할 수 있는데 각 학과별로 재학생 선배들이 다양한 게임과 활동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여 학생들이 더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서울여대에서는 멀리서 온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서 태릉입구역 7번 출구에서 학교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하였고, 학생 누리 관 B1 학생식당에서 점심을 제공하였다.
서울여대 2017 본교초청 전공체험은 많은 학생의 큰 관심과 열정으로 가득하였다. 앞으로 전국에 있는 많은학생이 학업 관련 도움을 많이 받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울여대 전공체험은 계속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