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동국대학교에서 특별한 박람회가 개최되었다. 바로 메이저리그 멘토단에서 주최한 ‘너의 전공은?’ 진로 박람회가 개최되었다.
박람회는 2시부터 시작되어 5시까지 진행되었는데 한쪽 강의실에서는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수능 영어, 수학, 한국사 공부법 강의와 멘토단에게 질문하고 답을 듣는?토크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조성모기자]?
바로 옆 강의실에서는 이과 문과 예체능 학과와 입시전형 설명 부스가 있어 학생 자신이 궁금해하는 학과, 입시전형 부스를 직접 찾아가 현재 해당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멘토단과 1대1 상담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전공 적성 테스트도 준비되어 있어 테스트를 통해 자신에 맞는 학과를 찾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대학교 진학, 진로 고민을 하는 고등학생들의 고민을 자신의 고등학교 때 경험을 같이 이야기해주면서 대학생 멘토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많은 학생이 학과, 입시 정보를 얻어 진로 고민을 해결되는 좋은 시간을 보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조성모기자]
이날 참가한 최우재 학생은 "궁금한 것을 마음껏 물어볼 수 있어서 뜻깊고 유익한 자리이며 많은 고등학생이 저와 같이 이 박람회에 참가해 호기심을 물러나겠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참가한 소감을 전했다.
나현수 멘토님은 진로를 못 정한 친구들에게 "자신이 스스로 정보를 최대한 많이 찾아라! 선생님, 남이 말한 정보보다 자신이 찾는 정보가 가장 정확하다. 고등학교 때 입시와 진로에 대한 정보가 적어 아쉬웠다."라고 자신의 고등학교 때의 아쉬움을 담아?조언해주셨다.
다음 진로 박람회가 8월에 또 개최된다고 하니 많은 학생이 진로 상담과 입시 정보를 얻기 위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조성모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4기 조성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