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또다시 갈등의 대한민국으로 들어갑니다."

by 8기마민찬기자 posted Sep 27, 2018 Views 147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최근 미국에서 약 2달간 생활을 하고 있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남겼다.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6.13 지방선거 이후에 14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국민 여러분의 선택을 존중한다."라고 말하며 "오늘부로 당 대표직을 내려놓는다."라는 의견을 밝히고 자유한국당 당 대표직에서 사퇴한 후 미국으로 떠났다.


 홍준표 전 대표는, 98일 자신에 페이스북 계정에 "1982년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공직에 들어선 이래 지난 36년 동안 검사. 국회의원. 도지사. 상임위원장. 원내대표. 당 대표를 거치면서 숨 가쁜 세월을 보냈습니다."라고 생각을 전하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지난 두 달 동안 36년 만에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미국에서 보내면서 대한민국의 혜택을 그렇게 많이 받았던 내가 나머지 인생을 대한민국을 위해 어떻게 헌신해야 할지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라고 했다. 또한 "독서와 충전, 성찰과 반성의 시간을 보낸 지난 두 달은 내 인생에 있어서 가장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홍준표 전 대표는 "또다시 갈등의 대한민국으로 들어갑니다."라는 말을 하였고 "내 나라가 부국강변한 나라가 되고 선진강국이 되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라며 글을 마쳤다. 홍준표 전 대표의 글을 두고 귀국 후 정계 복귀를 예고했다는 추측이 나온다. 반대로 홍준표 전 대표 측은 공부와 연구를 위해 일본 등으로 다시 출국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홍준표 전 대표는, 미국에 있는 동안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내 정치 이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꾸준히 드러내 온 바가 있어 정치권에서 홍준표 전 대표의 귀국 이후 벌어질 일들이 이슈가 될 것이다.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은 98일 약 5시를 기준으로 900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으며 관심을 받고 있다.


홍준표1.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8기 마민찬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8기 마민찬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9기김수현기자 2018.10.12 23:19
    며칠전 혼준표 전 대표가 지금 대한민국에 큰 문제가 새로 생긴것마냥 “문재인 정권은 평화라는 허울 좋은 명분으로 영토 양보, 선(先) 무장해제, 대북지원, 북핵 인정을 하고 국가보안법 폐지, 지방분권화로 한국 내 연방제를 실시한 후 남북 연방제 통일을 한다고 국민들에게 환상을 심어주려 하고 있다”고한적이 있는데, 이명박근혜 정권에서 꼬인 국제관계를 회복하느라 바쁜 한 나라의 수장을 왜 저렇게 깎아내리는 지 모르겠어요. 생각의 방식이 다를 뿐 부국강병한 나라를 만들자는 마음만은 우리 모두가 같은 마음이겠죠?
  • ?
    9기임현욱기자 2018.10.21 01:20
    이명박근혜 정권이라고 하셨는데 이는 전 대통령에 대한 예의를 지키지 않은 것입니다. 기자단으로의 책임을 지켜주시고요, 어떤 면에서 국제관계를 꼬이게 했다고 생각하시는가요? 국제관계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때의 시대상황과 지금의 시대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꼬였다고 평가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
new_side_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