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콘텐츠 제작 및 보급

by 이지원기자 posted Dec 30, 2022 Views 444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988258956_20221227171523_7800592266.jpg
[이미지 제공=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발달장애인의 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지원하기 위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사업’의 하나로 발달장애인용 교육 영상 2종을 제작, 경기도 내 장애인 복지 현장에 보급한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는 방법과 국가 건강검진에 대한 정보를 담은 이번 콘텐츠는 쉬운 설명과 단순한 삽화를 사용하는 등 발달장애인이 더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디지털기기’ 편에서는 최근 스마트기기 사용 증가와 인터넷 발달 등으로 디지털 그루밍, 스미싱, 몸캠 피싱 등 사이버 범죄가 빠르게 늘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 범죄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건강검진’ 편에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검진 전 준비 사항부터 실제 검진 과정까지 전반적인 수검 과정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기획 과정에서 발달장애·의료·사이버 범죄 등 각계 전문가 자문과 더불어 주 이용 대상인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담회를 개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영상 완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제작된 영상은 앞으로 누림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누림센터는 경기도 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인프라 확대 및 지원 체계 확립을 위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이지원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