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게임 문화 이해를 위한 '2022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온라인 실시

by 이지원기자 posted Sep 02, 2022 Views 58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2038837961_20220830165939_8563603023.jpg
[이미지 제공=게임문화재단,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자녀와의 소통 및 이해 증진을 위해 9월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2022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온라인 릴레이 교육’(이하 ‘교육’이라 함)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각해지는 가정 내 게임 문화 충돌을 해결하고, 게임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는 슬기로운 게임 지도법을 안내한다. 또한 물리적 접촉을 지양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으로 소통하며 게임 문화를 즐기는 방법도 함께 제시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인문사회(새 시대, 새로운 예술로서의 게임 이해하기, 메타인지를 통한 게임 다시보기) △게임문화 이해·인식(게임문화 인식 개선 및 자녀의 게임문화 이해) △게임이용(자녀의 게임 이용 지도 및 부모의 올바른 태도) △적성/진로(게임 관련 학과 진학 및 진로 설정) △게임 과몰입(문화예술 치유프로그램, 올바른 온라인 생활습관) 등의 콘텐츠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전문성 있는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교육은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15회차로 운영되며 스마트폰, PC만 있다면 전국 어디에서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성인이라면 온오프믹스에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강연’을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재단은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정보 전달과 교육 신청을 위한 ‘게임리터러시 홈페이지’를 새로 개설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교육의 상세 내용과 교육 관련 자료 및 공지 사항과 교육 결과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 강연 연계 및 연계를 희망하는 관련 기관은 홈페이지 상단의 ‘강연 신청’ 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단에서는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문화 가족캠프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게임시간 선택제 운영 등 올바른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이지원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