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통령 집무실과 관저는 어디로 정했나?

by 21기강준서기자 posted Apr 26, 2022 Views 154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지난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검찰총장 출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어 여당이었던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에 여당 자리를 물려주었다.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 후보는 대선 때 세웠던 청와대 집무실을 광화문으로 옮긴다는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광화문 정부 서울청사를 새 대통령 집무실로 검토하였지만 교통 문제와 보안 문제로 결국 무산되었다.

윤석열 출근.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1기 강준서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결국 광화문 정부중앙청사가 아닌 용산 국방부 청사를 새로운 대통령 집무실로 사용할 것을 재검토하였고, 최종적으로 지하 벙커와 헬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용산 국방부 청사 5층을 대통령 집무실로 사용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을 내렸다.

전임 대통령들은 청와대에 대통령 관저가 따로 마련되어있어 대통령 집무실과 관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윤석열 당선인은 대통령 관저와 집무실을 따로 이용할 수밖에 없기에 따로 대통령 관저를 준비해 두었어야 했고, 대통령 관저는 한남동에 있는 외교부 장관 공관을 대통령 관저로 사용할 것으로 결정을 내렸다.

외교부장관 공관.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1기 강준서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본격적인 대통령 업무가 시작되면 바로 외교부 장관 공관을 이용하지는 않고 현재 서초동 자택에서 용산 국방부 청사까지 관용차로 출퇴근할 것으로 밝혔으며 자택에서 용산 국방부 청사까지는 약 7~8 km로 차로 10분 정도 소요되어 출퇴근하는 국민들에게는 큰 피해가 가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21기 강준서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2.pn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