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경제사회노동위원회를 만나다

by 9기이진우기자 posted Nov 28, 2018 Views 37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문 대통령 경사노위 회의장면(청와대).jpg

[이미지 제공=청와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을 허락을 받음]


지난 22일 문 대통령은 경제사회노동위원회와 만남을 가졌다.

경제사회노동위원회는 노동정책과 관계된 경제, 사회 정책을 합의하기 위한 대통령 자문기구이다.

하지만 민주노총은 불참을 선언하였다민주노총이 정부의 탄력근로제 확대 방침에 반발했기 때문이다회의 중 '노동시간제도개선위원회' 구성과 계획을 의결했다


노동시간제도개선위원회는 탄력적 근로 시간제를 논의하게 될 위원회이고, 탄력근로제는 일정한 기간 내에 근로시간을 늘리고 줄이면서 조절하는 제도이다.


경사노위 문성현 위원장은 "사회적 대화로 격차 해소 등 시대적 과제를 해결해 달라는 국민적 기대가 크다""참여주체들의 역량과 지혜를 모으고 합의를 이뤄내 국민들에게 희망을 드리기 위해 진력하겠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 다 함께 잘사는 포용국가로 나아가기 위해 경제사회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우리가 추진하는 사람중심 경제, 노동존중 사회, 포용적 성장과 포용사회, 혁신성장과 공정경제는 정부의 노력으로만 이룰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라고 말을 이어갔다.

문 대통령은 노동계와 경영계를 국정의 동반자이며 협력의 관계를 확고히 했다.


문 대통령 경사노위 단체샷(청와대).jpg

[이미지 제공=청와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이런 힘든 경제상황에 처한 모든 사람들의 바람처럼, 하루라도 빨리 경제 호황을 맞길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9기 이진우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
new_side_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