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시 등교, 갈등의 기로에 있지만 보안한다면 최고의 효과

by 2기김신형기자 posted Sep 25, 2014 Views 1820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712759_253712_2536.jpg

<사진출처 : 연합뉴스>



세상은 끊임없이 돌아가고 있고 사건사고들도 끊임없이 생기고 있다. 그 수많은 사건들 중 지금 학생들에게 가장 이슈가 되는 사건은 무엇일까? 바로 '9시 등교'일 것이다. 최근 경기도 교육청에서 시작한 '9시 등교'에 대한 찬반 논란이 끊이지 않고있다. 경기도에서 거주하여 9시등교를 시행하고 있는 학교들의 학생들은 '등교를 늦게 시작하니 아침에 밥을 든든히 먹고 오니 좋다." 또는 "등교를 늦게 시작하니 하교시간이 늦어져 취침시간이 늦어진다'며 다양한 의견들을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현재 9시 등교가 시행되지 않고있는 학교의 학생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광주광역시 소재의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9시등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조사해 보았다.


9시 등교에 대해 반대하는 학생들은 "9시 등교에 대해 반대한다. 등교시간이 빨라지게 되면 하교시간이 늦어진다. 그러면 또 학생들은 불평을 토하며 9시등교가 좋지 않다고 말할 것이다. 또한 그동안 생활했던 신체리듬이 깨져 공부가 잘 안될 수도 있다." "9시등교가 시행되게 되면 일부의 학생들은 학교에 등교하기전에 pc방이나 게임방 등에서 논 후 학교에 등교할 가능성도 있다. 그렇게 되면 아침에 신나게 놀고오느라 힘을 다빼서 수업시간에 졸 확률이 크다. 그래서 아직 자신을 완전히 조절하지 못하는 성인이 아닌 학생에게 9시등교는 맞지않다" 고 말했다.


반대로 찬성하는 학생들은 "9시 등교가 시행되게 되면 아침밥도 든든히 먹을수 있게 되 뇌가 잘활성화되어 공부에 집중이 더 잘 될것같다." 또는 "아침잠이 많은 나는 1교시에 잠을 잘때가 많다. 자지 않고 수업을 듣고 싶은데 잠이 잘 조절이 안된다. 등교를 조금이라도 더 늦게한다면 아침잠이 많은 나같은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 9시등교에 대해 찬성한다" 며 9시 등교를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9시 등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는법. 일득일실 (一得一失) 이다.

9시 등교, 아직까지는 많은 사람들의 갈등의 기로에 서있을지라도 학생들의 입장에서 조금만 더 보안한다면 최고의 교육효과가 나타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kyp인턴기자 김신형 : tlsgud521@hanmail.net>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
new_side_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