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라오스 해외 봉사 ‘라온누리’, 온라인으로 처음 열려..

by 김도희대학생기자 posted Aug 25, 2021 Views 318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국민대학교 학생지원팀과 창의공과대학 학생회와 함께 주관하는 제1회 라오스 온라인 해외 봉사 라온누리가 열렸다.


교육환경이 열악한 라오스에 89일부터 13일까지 총 5일간 코딩과 문화교류를 통해 라오스 우돔싸이에 위치한 프안밋 학교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수행하였다.


코딩 교육이 중요시해지면서 공대생을 대상으로 봉사자를 모집하여 아이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재미있게 코딩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코딩 교육 수업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이용한 피아노 연주’, ‘바나나 담기 게임’, ‘슈팅 게임과 문화교류 수업에서는 아이스 브레이킹’, ‘할리갈리 게임’, ‘한국 음식과 관광지등 수업을 계획하였다.


이 모든 수업은 대면이 아니라 비대면 수업이어서 통신이 원활하게 잘 될지 걱정이 많았다. ‘동국대 온라인 해외 봉사팀과 교류해 피드백을 통한 수업 준비와 모의 수업을 하며 질 높은 온라인 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였다.


코로나19가 언제 종식될지 알 수 없어 여러 대면 행사가 비대면 행사로 다양하게 생기길 희망한다. 이번 온라인 해외 봉사를 통하여 앞으로 온라인 교육 봉사를 추진하며 적극적인 학교 지원과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생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KakaoTalk_20210820_170013004.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김도희 대학생기자]

   

라온누리김승민 팀장은 우선 코로나 때문에 이렇게 온라인으로써 진행한다는 점이 아쉽지만 그래도 온라인으로 여러분들과 의사소통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한다. 해외 봉사 준비를 하면서 미흡했겠지만, 그래도 열심히 수업 들어준 우리 라오스 학생들에게 감사하다. 얼른 이 코로나가 끝나서 얼굴을 보고 대화하는 그날을 기원하고 있겠다. 다음에 꼭 기회가 된다면 라오스에서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4기 대학생기자 김도희]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2.png

  • ?
    20기백소윤기자 2021.08.24 18:31
    코로나가 얼른 잠잠해져서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돌아오면 좋겠네요...
  • ?
    21기채원희기자 2021.11.18 20:57
    코로나19 때문에 비대면으로 활동을 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열심히 노력하며 여러가지 이루는 모습이 정말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두모두 화이팅!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