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천중학교, 찾아가는 현장체험학습 '명량운동회' 개최!

by 17기김도원기자 posted Nov 09, 2020 Views 797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kyp_displayad_8thuniv.png

여천중학교(교장 정의봉)가 지난 23일,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량운동회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매년 실시하던 1일 현장체험학습, 1, 3학년 수련회, 2학년 수학여행 등이 전면 취소되자, 호남대 랄랄라스쿨과 함께 학교 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찾아가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한 것이다.


이날 2학년 학생들은 오전 수업인 2~4교시에는 명량운동회를 진행하였고, 오후 수업인 5~6교시에는 진로체험 프로그램(바리스타, 네일아트, 벌룬 아트, 레이저 사격, 자율 주행 자동차, 지문 채취 등)을 진행하였다. 


KakaoTalk_20201024_223042334.jpg

[이미지 제공=여천중학교 김윤서 학생,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운동회에 참가한 2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종목으로 반 대항으로 경기도 하고 재미있었다"라는 긍정적인 의견이 있는 반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한 경기당 반에서 5~6명 정도의 학생들만 참가하고, 참가했던 친구들이 계속 참가하여 구경만 하니 지루했다"라는 부정적인 의견도 있었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되었던 명량운동회가 종료되고, 2학년 학생들은 점심시간에 다음 활동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위하여 점심을 먹으며 에너지를 채워 다음 수업 교실로 향했다.


오후 수업인 5~6교시에 진행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바리스타, 네일아트, 벌룬 아트, 레이저 사격, 자율 주행 자동차, 지문 채취 등 꿈을 키우고 본인에게 맞는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한 2학년 학생은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수업을 한 2시간 동안 너무 유익하고 재미있었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로 이동하여야 하는 현장체험학습 운영이 전면 취소되어 운영하지 않는 학교도 많은 반면, 이처럼 찾아가는 현장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의 지치고 힘든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하여 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 좋았던 것 같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7기 김도원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