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호암재단, 여름방학 맞아 온라인 청소년강연회 개최

by 디지털이슈팀 posted Jul 29, 2021 Views 319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389.jpg


호암재단은 27일 여름방학을 맞은 전국의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 청소년강연회 '펀&쿨, 섬머 쿨토크 페스티벌'(Fun & Learn, Summer Cool Talk Festival!)을 8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줌과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호암재단은 매년 삼성호암상 시상식 전후로 전국의 주요 대학, 고교 등을 방문해 청소년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강연회를 개최해 왔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해는 대면 강연회를 열지 못했다.


이에 올해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강연자들이 참여하는 온택트 행사로 전환, 여름방학 기간 현장 및 방문학습의 기회가 사라진 전국의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최초로 실시하는 호암재단 온라인 청소년강연회에는 미래 첨단기술부터 인문학, 기후변화, 창의적 사고, 사회공헌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삼성호암상 수상자를 포함한 총 12명의 석학이 참여해 강연과 패널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청소년 강연회에는 미래 첨단기술부터 인문학, 기후변화, 창의적 사고, 사회공헌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삼성호암상을 수상한 오준호 KAIST 석좌교수, 이상엽 KAIST 특훈교수, 김하종 안나의집 대표를 포함한 총 12명의 석학이 강연과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행사 진행은 과학 분야 유튜버 이효종씨와 영어방송 아나운서 서미소랑씨가 맡고 JTBC 비정상회담 출연자로 유명한 방송인 타일러 라쉬도 강연 진행자로 나설 예정으로 알려졌다. 한편 강연 참가와 관련한 안내는 호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news@youthpress.net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2.pn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