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urity_login_new.png
cs_new_10.pngside_bottom_01.png
문화&라이프

청주에 울려 퍼지다. 만세의 함성

by 10기양희진기자 posted Mar 26, 2019 Views 6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3월 1일, 무슨 날인지 다들 알고 계시나요?

1919년  31,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날이 어느덧 10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3.1절을 함께 기억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는 나라사랑 걷기대회가 올해에도 개최되었다.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을 중심으로 우측으로 5km 좌측으로 3km를 함께 걷는 행사이며 이런 뜻깊은 날을 많은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작은 부스를 시작으로 오후 2시에 본 무대가 개최되었고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가족, 연인, 친구 등 많은 이들이 방문하여 누구나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보였다.


1.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0기 양희진기자]


부스에서는 청주시민과 함께하자는 따뜻한 문구가 담긴 풍선 및 태극기를 나누어주고, 3.1100주년 페이스페인팅, 나라사랑 걷기대회를 함께하는 청주사랑 문구 페이스페인팅 부스를 진행하였고 일러스트가 새겨진 가방과 음료, 빵 등을 나눠주는 등 작은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의 행복을 더해주었다. 이와 동시에 어린이에게는 3.1절을 알려주고 노인들에게는 다시 한번 애국, 애족 정신을 되새겨주고 친구들에게 3.1절 의미를 깨우쳐 주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


2.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0기 양희진기자]


본 무대가 시작되기에 앞서 주관을 해주신 많은 분들께서 시작을 알리는 말씀을 전해주셨다. 안광복 상당교회 담임목사가 무심천을 걸으며 100년 전 대한독립만세의 간절한 함성과 숭고한 정신을 함께 기억하고 기념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고,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는 없다고 한다. 오늘 걷기대회를 통해 100년 전 그날의 감동을 되새겨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선조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면서 내딛는 발걸음이 미래를 준비하는 소중한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한다.”라는 말을 남겼다. 이외 김병우 충북도 교육감,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 등 많은 분들의 말을 마친 끝에 걷기대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걷기대회는 단순히 많이 걷는다라는 의미보다는 '함께 걷는다'라는 의미를 중점으로 처음 만난 사람들이라도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걷는 모습이 보였다.


3.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0기 양희진기자]


걷기대회를 마무리하며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돌아오는 모습이 보였고 마지막으로 많은 청주시민들은 만세를 3번 외치며 다 함께 풍선을 하늘 위로 올려보냈다.


4.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0기 양희진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10기 양희진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이름 조회 수
청소년기자단봉사회, ‘시각장애인·정보소외계층 위한 기사녹음 봉사활동’ 운영 file 2018.10.31 디지털이슈팀 37980
돌고래에게 자유를! 1 file 2017.03.21 문아진 205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
new_side_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