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페미니스트에 대한 설문조사

by 6기김서현기자A posted Jun 14, 2018 Views 21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2018년 5월 24일부터 5월 25일까지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여성 문제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해보았다.


dutjd1.GIF


[이미지 제작=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김서현기자]


"예"로 대답을 한 학생들은 최근에 일어난 강남역 살인사건이나 몰카 사건 등의 뉴스를 보며, 책을 읽으며 또는 어른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렇게 느껴진다고 이야기했다.

"아니요"로 대답을 한 학생들은 예전에 비해서 여성들이 사회에 많은 참여를 할 수 있게 되어서 그렇게 느껴진다고 이야기했다.


duwk2.GIF

[이미지 제작=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김서현기자]


이 질문에서 대부분의 여성들은 페미니스트가 무엇인지 알고 있었지만, 남성들은 대부분이 알지 못했다.



페미니스트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또 다른 질문을 해 보았다.

dutjd3.GIF

[이미지 제작=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김서현기자]


이 질문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페미니스트가 남혐들의 모임이 아니라고 이야기했고, 맞다라고 이야기하는 사람과 모르겠다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한국 페미니스트 중 몇몇 페미니스트는 남혐이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했다고 한다.

dutjd 4.GIF[이미지 제작=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김서현기자]


이 질문에서는 대부분의 학생이  페미니스트가 성 평등주의가 맞다고 이야기했다.


요즘 사회에서 많은 성 문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학생들도 이 문제에 대한 관심이 있고 이것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

페미니스트는 단순한 여성우월주의가 아니며, 남혐들이 아니다.

그들은 그저 모든 성이 평등한 성 평등을 주장하고 있으며, 그것을 이루기 위해 많은 곳에서 노력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6기 김서현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7기안디모데기자 2018.06.16 23:58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 ?
    9기김성백기자 2018.06.20 01:29
    일부 극소수의 한국 여성 분들이 페미니즘의 본질을 해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이러한 분들로 인해 진정한 페미니스트 분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
    7기최아령기자 2018.07.02 13:49
    페미니즘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페미니즘이 무엇이고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
    7기최아령기자 2018.07.02 13:49
    페미니즘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페미니즘이 무엇이고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
    8기김다은기자 2018.08.05 16:47
    페미니스트는 여성우월주의가 아니고 성평등주의라는 걸 그래프를 보니 남녀 모두 잘 아는 것 같습니다. ‘페미니스트는 무조건 나쁜 거고 남혐을 하는 여자의 모임이다’라는 잘못된 생각은 SNS 물타기 현상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미니스트 관련 서적 한 권도 제대로 읽지 않은 상태에서 페미니스트는 나쁘다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자신도 모르게 그 의견을 수용합니다. 정말 책임감 없는 행동이죠. 무조건적으로 ‘나는 한국 페미니스트가 싫어’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생각 외로 매우 많습니다. 이 점은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며칠 전 지인들과 페미니스트 이야기를 할 때 느꼈습니다. 요즘 이슈이고 모두가 예민한 문제이니 최소한의 공부를 한 상태에서 제 의견을 내세웠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Articles

4 5 6 7 8 9 10 11 12 13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
new_side_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