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청춘들을 위한 박지선과 폴킴의 강연, <청춘강연>

by 6기김지민기자A posted Jun 12, 2018 Views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747d8d3c4966c0443b3de985c6e8d9bd[1].jpg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김지민기자]


 지친 청춘들을 위한 <청춘강연>이 지난 5 26일 신용산역 아모레퍼시픽 사옥에서 열렸다.


 이 강연은 청춘들의 고민을 공감하고 더 나은 미래를 꿈꾸게 하기 위해 "에뛰드 하우스"의 후원으로 "문화예술 놀다"가 운영하는 "MAKEUP YOUR DREAM" 캠페인 중 하나이다.

쇼팽이 작곡한 아름다운 연습곡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에뛰드"의 브랜드명처럼 연습곡을 연주하고 있는 청춘들의 고민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강연으로 청춘들에게 힘을 실어줄 뿐만 아니라, 참석하는 자릿수마다 기부금을 매칭하여 "DREAM 장학금"으로 기부된다. 기부된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도전하는 저소득층 문화예술 특기 대학생에게 지원되고 있다.


 지난 5 26일에 개최된 강연에서는 개그우먼 박지선이 '난 충분히 예뻐!'라는 주제로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싱어송라이터 폴킴은 '솔직담백한 청춘이야기'를 제목으로 청춘들에게 위로가 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강연을 듣고 제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게 돼서 진로를 결정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고 짧은 감상평을 남겼다.


관계자는 "다음 강연은 8월 또는 9월 중 부산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고, 강연 신청은 "에뛰드 하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또 작년에 열린 <청춘강연> "youtube"에서도 감상이 가능하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6기 김지민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
new_side_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