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자동차 전쟁

by 7기안디모데기자 posted Apr 26, 2018 Views 268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지난 412일 코엑스에서 EV 트렌드 코리아가 개최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전기자동차와 관련 기술들이 출품됐다. 슈퍼카, 안락한 세단들이 즐비했지만 정작 눈길은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회사에서 나온 소형 전기차에게로 갔다.

 1.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7기 안디모데기자]

 

 그중 가장 많이 알려진 르노의 트위지는 보조금을 받아서 약 750만 원 정도로 마련할 수 있다. 값이 싸고 오토바이보다 안전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지만 현재 국내 물량이 제한적으로 들어오는데 그 이유를 관계자에게 물어보니 "수입 물량은 충분하지만 시장의 반응을 살펴보느라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고 답했다.

 

3.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7기 안디모데기자]

 

 국내에도 소형 전기차가 있는데 대창모터스의 다니고이다. 이차는 트위지와 형태와 크기가 굉장히 비슷한데 판매량은 상당히 적은 수준이다. 그 이유는 역시 홍보의 문제인데 관계자에게 경쟁상대인 트위지와의 우위 점과 홍보현황을 물어보니 "경쟁상대인 트위지에는 없는 창문, 에어컨이 있고 가격 또한 10여만 원 정도 더 싸다. 홍보에 관련해선 얼마 전 티몬을 통해 판매했었다" 고 답했다.

 

2.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7기 안디모데기자]

 

 위의 차량들보다는 더 비싸지만 크기가 더 크고 2인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소형 전기차도 있다. 쎄미시스코의 D2이다. 보조금 포함 가격은 12백여만 원 가격이 좀 높은 것이 단점이지만 휘발유 경차와 비교하면 우위점이 상당하다. 가격도 더 싸고 유지비도 적게 든다.


 1인 가정이 증가하면서 앞으로 소형 전기차는 더욱 많아질 것이고 그에 어떻게 대비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승패가 달려있다. 국내 중소기업 제조사들이 이 기회를 잘 이용하여 성장하길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7기 안디모데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8기전병규기자 2018.04.30 14:34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제목이 "소형 자동차 전쟁"이라서 바로 경차를 생각했는데, 실제 "소형차"에 관한 기사였네요! 우리나라의 중소기업들이 소형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는 점을 새로 알게 되었습니다 (르노가 소형차를 만든다는 것도 오늘 처음 알았네요!).

Article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
new_side_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