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숙하지만 낯선 존재, '물'

by 6기강지희기자 posted Mar 26, 2018 Views 32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물'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를까? 연상되는 것들이 사람들 모두에게 있을 것이다. 현재 빠른 속도로 성장해나가고 발전해 가고 있는 이 세계이지만, 가장 기초가 되는 '물'에 관련된 문제들은 도리어 끊임없이 야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물은 인간의 삶에서 주춧돌보다도 더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다. 갈증 해결과 건강 유지를 가능하게 해 줄 뿐 아니라 경제, 사회의 성장과 개발에도 필수적이다. 그런데 역설적이게도 이러한 기초조차도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663백만명이나 있다는 사실을 UN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United Nation(유엔)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물의 중요성과 물의 지속적인 관리를 지지하기 위함을 계기로 1992년 의견 제시 및 회의를 거쳐 그다음 해인 1993년 3월 22일부터 '세계 물의 날'을 시행하기 시작했다. 


강지희.pn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강지희 기자]


UN의 2018년 '세계 물의 날'의 주제는 '물을 위한 자연'이다. 올해의 주제는 우리가 지금 직면한 21세기의 물 관련 위기들을 자연으로, 자연과 함께 어떻게 하면 극복해낼 수 있을지 모색해나가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물의 결핍, 혹은 과다로 인한 피해로는 잘 알려졌듯이 홍수, 가뭄, 물 오염, 식물 성장과 흙, 강과 호수에 대한 악영향을 꼽을 수 있다. 이에 따라 UN은 현재 물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식목을 통해 숲을 만들고, 범람원과 호수를 연결시키고, 습지들을 회복시키는 등의 노력을 해나가고 있다고 한다. 또한 물을 지속 가능한 자원으로 만들고, 낭비되는 물을 없애고, 재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세계 물의 날'은 중요한 시기인 지금, 사람들에게 물의 중요성과 관심의 필요성을 일깨워주는 통로이다. 모두가 평등하게 물을 잘 누릴 그 날이 도래할 때까지 올해부터라도 관심과 노력을 병행하며 지금 당장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국제부=강지희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7기방혜은기자 2018.03.24 22:44
    정말 멋진 기사네요 ㅎㅎ 앞으로 물 사용량을 줄여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rticles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
new_side_12.png
new_side_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