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외국어 고등학교, 아시아의 금융의 나라에 가다!

by 3기곽예진기자 posted Jul 19, 2016 Views 1795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773184a0415dddc3f6c302402994f150.jpg

[사진 출처 : 곽예진 기자 ]

  고등학교 생활에 적응하고 1차 고사를 준비하느라 지친 전북 외국어 1학년 학생들이 지난 5월 9일 부터 13일 까지 싱가포르로 문화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어느 때의 문화 탐방보다 현지 문화를 더 가까이서 직접 체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서 진행 되었습니다. 그 만큼 자유로운 활동할 기회들과 현지식을 즐길 기회가 많았습니다.

  현지 유명 관광 명소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알아주는 관광명소인 가든스 바이 더 웨이, 주롱새 공원 등을 방문하여 학교 안에서,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것들을 보고 체험 했습니다. 또한 세계 대학 순위 12위인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과 함께 학교 투어를 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궁금증을 해결하여 많은 친구들이 동기 부여를 받게 되었고 해외대학을 꿈꾸는 친구들에게는 진로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거리를 직접 걸어보면서 거리 인터뷰 미션을 모둠끼리 수행하며 특별한 인연을 만드는 계기가 되고 싱가포르 현지인들의 삶을 좀 더 가까이에서 체험 하였습니다. 모든 식사는 현지식으로 제공되었는데 현지문화를 경험하기에 정말 좋은 경험이었지만 많은 친구들이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서 힘들어 하기도 했습니다. 23일 동안 저녁에 밖에 자유롭게 외출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 이 시간에 친구들과 야시장을 방문하거나 MRT(지하철)나 현지인들의 마트를 방문하는 등 직접 가고 싶은 곳을 정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이렇게 자유시간이 많아 우려하시는 학부모님들의 걱정과 달리 아무 사고 없이 다녀왔습니다.

  이번 문화 탐방을 통해 싱가포르의 현지문화를 체험했을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관계가 더욱 단단해 지고 학업에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인생의 동기부여를 받기도 하여 전북 외국어 고등학교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한 것 같습니다. 이번 문화 탐방이 전북 외국어 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인생에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국제부, 곽예진 기자 ]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