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한국보건복지인재원,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하 인재원)이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8일간 보건복지 분야 ‘일자리 교육 진로탐색 웹세미나’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진로탐색 웹세미나는 보건복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보건복지 분야 직무 소개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청년들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자 기획했다.
교육은 9과정 24회, 약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공보건 △의료 인공지능 △글로벌헬스케어 △제약산업 △아동복지 △사회서비스 △사회복지 등 다양한 보건복지 분야의 직무 소개와 실제 현업 중심의 교육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웹세미나는 보건복지 분야별 진로 탐색 교육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수강 후기 및 취업 성공담 공모전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보건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진로탐색 웹세미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재원은 이 외에도 취·창업 교육, 일자리 연계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고용 위기에서, 보건복지 분야 맞춤형 교육과 새로운 분야 일자리 지원으로 일상 회복 및 미래 변화 주도를 위한 전문 인재 양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이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