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드인스티튜트, 혁신가를 키우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TEU Moonshot Program 5기 모집

by 이지원기자 posted Jun 28, 2022 Views 181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028308617_20220624143114_6206724534.jpg
[이미지 제공=타이드인스티튜트,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타이드인스티튜트(대표 이경옥)가 혁신가를 키우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TEU (Tide Envision University)’ Moonshot Program 5기를 함께 할 미래 혁신가를 모집한다.

TEU Moonshot Program은 물·식량·에너지 부족과 기후 위기 등 인류가 당면한 문제를 과학기술로 해결하기 위한 미래 혁신가 양성 과정이다. 미국 항공 우주국(NASA)과 구글 등이 후원하는 실리콘밸리 ‘싱귤래리티 대학교 Singularity University’*를 벤치마킹해 첨단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갈 이노베이터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7월 16일부터 9월 17일까지 10주간(주 4회-매주 화·수·목 저녁 7-10시/온라인 토 9시 30분-5시/온·오프라인 병행, 멘토링 별도)진행되는 TEU 5기 프로그램에서는 인류가 당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이해하고 고민해보는 그랜드챌린지,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기술을 학습하는 익스포넨셜 테크, 문제와 해결 방안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고찰하고 생각의 영역을 확장하는 퍼스펙티브 등 총 50여 회의 강연이 진행된다.

앞선 4기에서는 박경렬 교수(카이스트), 김지석 스페셜리스트(그린피스), 황준석 교수(서울대학교), 민경태 교수(국립통일교육원), 이진형 교수(스탠퍼드대학교), 박기덕 박사(KIST), 남세동 대표(보이저엑스), 박상준 대표(메디컬아이피), 이건호 CTO(에누마), 김동호 대표(한국신용데이터), 유영석 파트너 (소프트뱅크 벤처스), 고산 대표(에이팀벤쳐스), 김초엽 작가(SF작가), 장동선 대표(궁금한 뇌연구소) 등 각 분야의 전문가·연구원·스타트업 CEO 등 56명의 연사가 함께했으며, 이번 5기에서도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의 후반부에는 스타트업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학습하는 동시에, 비슷한 문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팀이 돼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치열하게 토론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실행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윤종영 TEU 프레지던트는 “TEU에서는 10주의 기간 동안 50여 명의 연사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동시에 미래를 상상하고, 미래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도출해 프로토타이핑해볼 수 있다”며 “50명의 미래 이노베이터들과 치열하게 고민하고 토론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혁신가로서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특징

- 토론과 소통을 통한 생각의 확장

TEU 프로그램의 특징은 소통이다. 모든 강연은 40분 강연과 40분 토론으로 구성돼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서 모든 연사들과 토론하고 소통하며 생각을 확장해 나갈 수 있다.

-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기술에 대한 이해도 제고

동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분야의 기술 발전을 몸으로 체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AI, 로보틱스, 빅데이터, 메타버스는 물론 우주기술, 합성 생물학, 뇌과학, 신소재 등 각 분야 최고의 연구진, 교수, 스타트업 CEO로 구성된 연사들이 현재 가장 엣지에 있는 기술들이 어떻게 융합되고 있는지, 현장에서 실제 어디까지 응용되고 있는지 생생하게 전달한다.

-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와 해결책 탐구

그랜드챌린지 강연과 언컨퍼런스, Problem Deep Dive 프로그램을 통해 메디컬 분야의 다양한 문제를 펼쳐 놓고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토론한다. 이를 통해 앞서 익힌 기술을 단순히 ‘아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접목해 나갈지 고민하고 탐구한다.

황성현 TEU 코파운더는 “TEU는 나이, 학력, 지위를 막론하고 우리가 사는 세상에 대해 관심을 갖고 문제를 인식하고 더욱 살기 좋은 세상이 되도록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고 싶다는 열망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있다”며 “미래 혁신가들과 치열하게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는 10주를 통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7월 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커리큘럼에 대한 상세한 내용, 연사 소개 및 모집 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타이드인스티튜트(TIDE Institute)는 첨단과학기술 Technology, 상상력 Imagination, 디자인 Design, 기업가정신 Entrepreneurship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2011년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혁신적인 교육으로 스스로 선도하는 미래를 만든다’는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창업가·메이커·혁신가를 발굴·육성하는 교육 플랫폼을 제공한다.

“미친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 “10년 안에 10억 명 이상의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제품(서비스)을 만들 수 있는 인재 양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류의 현재와 미래 문제를 정의하고 첨단기술과 스타트업적인 사고를 통해 해결해 나가는 미래 혁신가 교육 - TEU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현재까지 정규과정 4기, 의료분야 특화과정 (TEU MED) 2기 총 6기, 12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이지원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4 5 6 7 8 9 10 11 12 13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