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방송인이 될 수 있다! 방송인이 되기 위한 첫 걸음 - [라이브 방송페어의 막을 내리며]

by 박수민대학생기자 posted Jun 24, 2021 Views 98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코로나 펜데믹 2년 차인 우리, 비대면으로 활동을 진행함에 있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봤는가? 아니면 코로나로 인해 우울을 겪으며, 온전히 자신의 삶과 삶의 순간을 잘살고 있는가? 이 질문에 대해 하나라도 대답이 ‘NO’라고 나온다면 [라이브 방송 페어]의 내용에 주목해야 한다.  


1.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박수민 대학생기자]

 

[라이브 방송 페어]2021617일 목요일부터 20일 일요일(4일간) 진행되었다. <CAPTURE EVERY MOMENT>라는 개요로 1인 방송 준비와 라이브 방송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스튜디오와 부스 체험이 있었다. 비대면 강의 때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 중 하나인 ‘zoom’과 관련해서 화면에 노출되는 범위를 최소화하는 zoom 독서실, 라이브 방송 때 화면을 밝게 비춰줄 수 있는 형형색색의 조명 등 다양한 장비들을 소개하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다. 실제로 라디오 생방송 부스처럼, 실외 부스의 형태로 구성되어 화면에 나오는 모습과 말하는 소리를 전달하는 부스가 있었으며 내부는 아래와 같이 구체적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2.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박수민 대학생기자]


실외와 실내의 부스 차이를 두고, 영상을 통해 사용법을 익히는 체험형 부스이며 현장에서 바로바로 송출되고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부스 중 하나였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스들이 있었으며, [서울 국제 사진 영상전 P&I 2021]과 관련해서 녹화 영상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장비들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다. [라이브 방송 페어] 부스에 사람이 몰려 참여가 늦어질 경우, 주변에 마련되어 있는 [예술 사진전 SEOUL PHOTO 2021][여행 사진 전문 사진전 Photo &Travel 2021]에서 마음의 여유를 가지며 기다릴 수도 있었다.

 

3.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박수민 대학생기자]

 

보다 라이브 방송 진행과 관련된 다양한 기계 장비를 보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사진 작품들을 [라이브 방송 페어]에 가서 볼 수 있었다. 녹화된 방송을 넘어서 실시간 방송이 유행하고 있는 지금, [라이브 방송 페어]에서 다뤄진 영상과 관련된 장비는 새로움을 주었다. 


[라이브 방송 페어]는 막을 내렸지만, 라이브 방송이 주는 새로움을 하나의 동력원 삼아, 당신의 [라이브 방송]은 지금부터 시작할 수 있기를 바라며!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3기 대학생기자 박수민]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