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의 밝은 미래, 신재생 에너지

by 18기우선윤기자 posted Apr 27, 2020 Views 1949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최근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화석연료의 자원이 점점 고갈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대책이 시급하다. 그래서 재생이 가능한 신재생 에너지가 등장했다. 신재생 에너지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을 위하여, 기존의 화석 연료를 변환하여 이용하거나 햇빛, , 지열, 생물 유기체 따위의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변환하여 이용하는 에너지이다. 현재 물조차도 충분한 양이 있다고 확신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게다가 해수를 담수로 바꾸는 데에도 많은 에너지가 요구된다. 

 제목 없음-1.png 

[이미지 제작=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14기 우선윤기자]


 그렇다면 신재생 에너지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첫 번째, 태양에너지가 있다. 태양광과 태양열을 이용해서 전력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예로는 태양열 주택과 태양열 온수기 등이 있다. 두 번째, 지열 에너지도 신재생 에너지 중 하나이다. 지열은 동위원소의 붕괴 열과 지구 내부 자체에서의 열로 이루어진다. 지열 에너지는 주로 난방이나 온천 등에 사용된다. 세 번째, 해양 에너지는 크게 조력, 조류, 파력이 있다. 조력 에너지는 밀물과 썰물을 활용하여 만든다. 조류에너지는 조류의 흐름이 빠른 곳에서 해류의 흐름을 이용해서 만든다. 파력에너지는 파도의 세기를 이용한다. 네 번째, 풍력에너지는 바람의 세기로 돌아가는 풍차를 돌리면 전력이 사용되도록 한다. 날개의 직경이 크거나, 바람이 많이 분다면 에너지를 더 많이 생산할 수도 있다. 다섯 번째, 바이오에너지는 동식물의 유기물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얻는다. 다른 말로 바이오매스에너지라고 부른다. 물과 온도의 조건만 성립한다면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위의 다섯 가지 신재생 에너지 외에도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가 있다. 지구의 미래와 미래의 후손들을 위해서라도 지구의 자원을 잘 확보해놓을 방법을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14기 우선윤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